본문 바로가기
Tech

갤럭시S22 울트라 S펜 필수기능 TOP3

by ∴®∝㎯Ю¬ 2022. 3. 5.
반응형

갤럭시 노트는 사라졌지만 이젠 울트라에서 그 향수를 느낄 수 있다. 바로 갤럭시 S22 울트라에 탑재된 S펜 덕분이다. 전작인 S21 울트라도 S펜의 활용은 가능했지만 내장형이 아닌 외장형이라 노트의 S펜 휴대성에 한참 못 미쳤다. 하지만 이젠 S펜이 휴대폰 내부에 탑재됨으로써 S22 울트라를 생산성 스마트폰으로도 활용할 수 있다. 그래서 오늘은 그 활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꺼진 화면 메모

이 기능 하나만으로도 울트라를 살만한 이유로는 충분하다. 화면이 꺼진 상태에서 S펜으로 꺼진 화면에 바로 메모를 남길 수 있는 기능이다. [설정 - 유용한기능 - S펜 - 꺼진화면 메모] 메뉴를 통해 활성화시켜주면 된다. 메모를 작성한 뒤 따로 저장버튼을 누르지 않고 잠금화면만 풀어도 자동 저장된다는 이유도 꺼진 화면 메모가 얼마나 유용했는지 알려주는 대목이다. 

 

스마트 셀렉트

S펜으로 실행하는 다양한 캡처 메뉴를 이용할 수 있는 기능이다. 실행은 S펜을 뽑으면 나오는 에어커맨드에서 스마트 셀렉트를 누르면 하단에 다양한 캡처 메뉴가 나온다. 범위지정, 누끼 따기, gif 생성 등 캡처 기능을 자유롭게 활용할 수 있는 기능이다. 

 

손글씨 텍스트로 변환

S펜으로 작성한 손글씨를 텍스트로 변환해주는 기능이다. 필자도 악필 중에 한 명인데 내가 작성한 글을 텍스트로 실시간 변환해주기 때문에 블로그 작성 시에 잘 활용하고 있다. 또한 텍스트로 변환된 문장에 띄어쓰기, 들여 쓰기, 지우기 기능도 S펜으로 직관적으로 할 수 있기 때문에 활용도도 높다. 검색창이나 주소창에 손글씨로 단어나 url을 입력해도 바로 인식하여 검색이 가능하다. [설정 - 유용한 기능 - S펜 - S펜으로 텍스트 입력] 메뉴를 통해 활성화할 수 있다. 

 

오늘은 갤럭시 S22 울트라의 S펜으로 할 수 있는 대표적인 기능을 알아봤다. 이외에도 에어 액션, 번역하기, 캡처 후 쓰기, 돋보기, 다중 선택 등 S펜으로 할 수 있는 것들이 꽤 많다. 잘만 익혀두면 스마트폰을 좀 더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기에 S펜을 자주 사용해보도록 하자.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