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ech

갤럭시폰 통화중 다른전화 대기설정하는 방법

by ∴®∝㎯Ю¬ 2022. 3. 2.
반응형

갤럭시 S22 시리즈가 출시되고 이미 수령을 받은 분들이라면 각종 초기 설정을 하고 있을 것이다. 부가서비스로 제공되는 기능들도 있지만 가끔은 내가 직접 신청을 해야 하는 경우도 발생한다. 특히 통신사를 이동하는 번호이동의 경우 각종 서비스를 직접 신청해야 하는 경우가 발생하는데 통화 중 다른 전화가 걸려올 때 신호음이나 메시지로 알려주는 통화 중 대기 설정하는 서비스도 마찬가지이다. 직접 전화로 신청하는 방법과 모바일 앱으로 신청하는 방법을 알아보자

 

직접 전화하는 방법

SKT : *68 / KT : *40 / LG : *40 

위 3번호를 기억하자. 만약 알뜰폰 사용자라면 해당 망 사용 서비스 번호와 동일하다. 예를 들면 SKT 망을 사용하는 SK 7 모바일 같은 경우 *68로 동일하다는 얘기이다. 위 번호들로 직접 전화를 걸어보자. 전화하면 특별한 메시지 없이 기계음만 반복적으로 울린 뒤에 자동으로 전화가 끊긴다. 완료가 된 것이다. 

 

모바일앱으로 설정하는 방법

필자는 SK 사용자라 SK 텔레콤 사용자 기준으로 설명을 해보겠다. 나머지 통신사도 설정방법은 비슷하니 따라 하면 된다. T월드에 접속한 후 우측 상단 검색창에 '통화 중 대기'라고 입력 후 검색을 해보자. 가장 첫 번째에 나오는 '통화 중 대기'를 누른 후 다음 화면에서 가입을 누르면 설정 완료. 

 

마무리

통화중대기 해지하는 방법은 직접 전화할 경우 앞서 알려준 번호 뒤에 '0'을 붙인 뒤 해당 번호로 전화하면 된다. SK의 경우 *680이다. 나머지 통신사도 같다. 통화 중 대기의 기능은 두 가지 방법으로 알려준다. 상대방과 통화하고 있을 때 또 다른 전화가 걸려오면 '띠띠-' 라면 소리로 알려준다. 스마트폰이라면 핸드폰 화면 하단에 통화 중 대기 메뉴가 표시된다. 바로 거절할 것인지 현재 통화를 대기시키며 받을 건지, 현재 통화를 종료 후 받을 것인지의 메뉴가 표시되니 상황에 맞게 버튼을 누른 후 통화 중 대기를 실행하면 된다. 

 

 

반응형

댓글